영덕후

 

 

 

#.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광고성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전화영어 하고 있어요. 하루에 20분."
"에게.... 20분밖에 안 해요?"

20분 밖에? 에게? 한번 해봐라. 쉽나? 1년 넘게 하고 있지만, 단어 생각 안 나서 식은땀 난적 한 두 번 아니다. 외국인 친구도 없었고, 언어 모임 나갈 레벨도 아니었고. 쉬운 것부터 시작했다. 튜더링. 정확히 13개월이네. 덕도 봤다. 영어실력? 많이 늘었다. 프리토킹 가능할 정도로.

주변에도 추천 많이 한다. 화상영어도 해봤은데. 개인적으로 전화 영어가 훨씬 좋다. 그 이유는 중간에 말씀드리고...

 

 


 

created by freepik

 

 

1. 인터넷이 끊기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필리핀은 지진, 태풍이 많다고 한다. 물론 수업이 취소되면 환불해준다. 그래도 흐름이 끊기는 건 기분 나쁘다.

 

2. 본인과 맞는 선생님이 있다. 만나지 못할 수도...

처음에는 뭣도 몰랐다. 아무 분이나 선택했는데. 퀄리티 나쁜 쌤들이 걸렸다. 복불복이라는 말. 와 닿는다. 꼭 리뷰 보고 선택하시길.

 

3. 금액, 저렴하지는 않다. 2019년도, 선생님들 월급 인상시켰다고 한다.

1년 플랜, 일주일 3번 수업. 768,000원이다. 물론 할인할 때 사면 저렴하다. 더 싼 업체도 찾아보면 있겠지.... 한국 회사에서 커미션 많이 떼면 뗄수록 금액은 비싸진다. 3개월에 100만 원인 화상영어도 봤다. 미친 거 아냐? (튜더링 아님).... 해도 해도 너무 한 업체 많다.

 

4. 왕초보에게는 맞지 않는다.

광고 믿지 마라. 기본적인 대화도 안 된다. 왕초보는 책부터 보고, 유튜브 열심히 봐야 한다. 전화영어 아직 무리다. 내가 그랬다.

 

 

 

 

created by freepik

 

 

 

1. 친해진 선생님이 생기면 일취월장이다.

5개월 전부터 한 분만 찾는데. 열정 있는 선생님이다. 인기도 많다. 그만큼 스케줄 잡기 힘들다. 친해지면 본인 일정 미리 알려준다. Joan 쌤. 얼마나 친하냐면 전 사장 욕도 같이 한 적도 있다. 

 

2. 녹음파일.

튜더링에는 수업내용이 녹음된다. 낮 간지럽지만 자주 듣는다. 녹음한 내용들 들어보면 실수하는 부분. 안 좋은 회화패턴을 파악할 수 있다. 설거지하거나 운전할 때, 게임할 때도 틀어놨다. 공부가 지겨울 때도, 내 목소리 듣는 건 재밌더라...^ㅡㅡㅡㅡㅡ^

 

3. 포인트로 수업권 구매 가능

수업이 끝나면 선생님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데. 포인트 준다. 연장권 살 수 있다. 성의 없게 적어도 준다. 모인 걸로 전화 더 할 수 있다. 공짜로 몇 번 더 수강하는 느낌? 

 

4. 기존 회원에게 할인률 좋다.

이건 튜더링을 계속 이용한 사람에게 좋은 건데. 1년 강의 끝나갈 때쯤 할인쿠폰 발송됐다. 할인률도 나쁘지 않았다. 바로 1년 수강 신청 더 했다!!! 한 우물만 파면 이래서 좋은 건가?

 

 

 

 

 

 

 

 

#. 화상영어보다는 전화영어를 추천하는 이유는
문장을 만들어내는 능력이 생긴다는 것이다. 전화는 상대를 볼 수 없다. 손짓 발짓 안 통한다! 어떻게든 말로 만들어야 된다. 어휘력이 늘 수밖에 없다. 큰 차이다. 영어가 늘고 있음을 느낀다. 물론 블로그에 영어 일기를 쓴 것도 한몫했지만, 그 외 말로 해보는 연습은? 튜더링밖에 없었다.



왜 튜더링을 선택해야 하나? 꼭 그래야 할 필요는 없다. 튜더링에서 되는 기능? 다른 회사들도 가능할 것이다. 다만 나는 친해진 선생님 때문에, 포인트 때문에, 1년 뒤 할인받을 걸 알기 때문에. 다른 곳 이용할 필요가 없다.

 

 

 

 

팁 하나, 오후에 예약 잡아라. 선생님들도 사람이다. 아침에 일어나면 피곤하다. 머리 안 돌아간다. 오후 4시 넘어서 전화하면? 그분들도 입(?) 풀렸다. 수업 텐션이 다르다.

 

... 2019년도, 항상 새벽 6시에 예약 잡았다. 한 분만 계속 찍어서. 그 튜더 분, 지금 일 안 하고 계신다..... 나 때문인가?

 

 

 

 

[영어공부법]

한국에서 영어공부? 현실적인 공부법 1가지

(영어) 1년 쉐도잉 해봐야 소용없었던 이유